해외여행/홍콩 마카오(2014,2016)

Mak An Kee Noodle 麥奀記(忠記)麵家 (홍콩 완탕면 청키면가 본점)

tea_ink 2016. 7. 3. 23:07
반응형

이태원에 있는 청키면가에서 완탕면을 맛본 뒤로 본점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http://cheungkee.co.kr/01/brand01.php 을 보고, 주소를 검색 하여, 홍콩역 근처에 있는 Mak An Kee Noodle을 방문하였다. 


Peak Tram을 타고 내려와서, 무작정 택시기사에게 주소를 보여주자 네비를 찍더니 근처 대로변에 내려 주었다.  허름한 골목안에 있어서 찾기는 힘들었지만, 청키 라는 익숙한 한문을 보고 골목 안 으로 들어갔다.  가게 안은 옛날의 홍콩 같은 느낌 이지만, 종업원은 친절하게 맞아 주었다. 들어가서 영어 메뉴를 꼭 요청 하자.

  

 완탕면과 소고기 조림이 올라간 면, 그리고 초이삼 과 콜라를 주문했다.  맛은 있었지만,  중국음식의 향이 강해서 처음 한입에서는 움찔 할수 있다.  후추와 식초를 넣어서 조금 향을 누그러 뜨린다음  굴소스를 곁들인 초이삼과 콜라로 입가심을 해주면서 홍콩 음식을 즐길수 있었다. 

 초임삼과 같은 물기 많은 야채는 확실히 중국음식의 향과 느끼함을 덜어 주는 것 같다.  현지 본점에서 먹는 음식과 우리나라로 건너온 음식의 차이를 느껴보는 것은 즐거운 경험이었다. 


[골목 안을 들여다 봐야 간판이 보인다.]



[소고기 조림이 올라간 국수, 특유의 향이 좀 강한 편이다. ]



[위치] 


홍콩 역 IFC 몰에서 가깝다.

골목 안으로 들어가야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