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러시아 핀란드 에스토니아(2015)

[1]St. Petersburg & Helsinki & Tallin 여행(상트페테르부르크 헬싱키& 탈린)

tea_ink 2015. 9. 7. 22:38
반응형

  2015년 의 여행은 충동적으로 시작 하였다. 핀란드라는 나라를 정하고, 비행기 티켓을 구매한 후에 여행 일정을 꾸미기 시작 하였다. 처음의 목표는 핀란드의 자연 경관을 보자 였으나, 자료들을 조사하다가 접한 Rick Steves Snapshot St. Petersburg, Helsinki & Tallinn을 Amazon Kindle 버젼으로 구매 하여 보다가 세도시를 일주일만에 가보겠다는 결심을 하게되었다. 

 2015년 6/20~27 일주일간의 여행은 강행군의 연속이었다. 새벽 기차를 타고, 야간 투어를 하고, 새벽 배를 타는 살짝 시간의 여유가 없는 여행이었지만, 나름 보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들은 알차게 경험 하였다. 


1. 주요 이동 수단

 이동 구간

이동 수단 

비고 

인천 --> 헬싱키 공항 

Finnair (9시간 35분)

 직항이라 매우 빠르게 도착한다. 착륙솜씨가 좋다.

 헬싱키 공항--> 헬싱키 기차역

Finnair Bus 

공항 버스 Information 에서 표를 구매하여 이동하였다. 와이파이 이용가능하다. 

공항에서 시내로가는 기차가 생겼다고 한다. 아래 주요사이트 링크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헬싱키 중앙역--> St. Petersburg 핀란드역

VR , 기차

고속 열차로 1등석 이용하였다. 2등석에는 단체 관광객이 탈 확률이 높다. 

식사 제공되며, 중간중간 입국수속으로 수면 하기는 힘들다. 

러시아 세관이 돈 액수를 물어보므로 미리 메모해 두자.

표는 프린트 해두어야 한다.


 St. Petersburg 핀란드역-->헬싱키 중앙역

VR , 기차

 핀란드 세관이 기념품 비싼것 산것 없는가라는 질문과 가방안을 보자고 할 수도 있다. 기차역 안에 조그마한 면세점이 있다. 

 헬싱키 -->탈린Tallink, 배 

특이하게 일반 요금은 지정석이 없다. 미리 가서 적당한 식당에 가서 자리를 맡아두자, 표는 헬싱키 시내 안내센터에서 구입함, 다른 구입방법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음, 

 탈린-->헬싱키  Tallink, 배 

터미널이 여러개 이므로 위치 파악을 잘해 두지 않으면 헤맬수 있다. 

 헬싱키 기차역--> 헬싱키 공항  Finnair Bus

 주의!! 주말에 대기 인원이 많아서 제시간에 못탈 가능성이 매우 높다. 면세 처리를 위해서 더 여유시간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유럽내 운항과  국제선이 합쳐져 있어서 국제선 탑승을 위해서는 한번 더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잊지말자. (이제는 기차가 있다니.. 이런 고민은 필요없을 수도 있다.)

헬싱키 공항-->인천 공항

FINNAIR (8hr 50min) 

 기내 면세품 수령하였다. 무민 상품은 품절이라 추가 상품권을 받았다.


2. 주요 사이트

1) Finair Finair www.finnair.com/KR
2) VR 핀란드 철도   https://www.vr.fi/cs/vr/en/frontpage
3) 헬싱키 반타 공항 대중 교통 관련 안내 http://www.finavia.fi/en/helsinki-airport/to-and-from/train-buses-and-taxis/

3. 추천 어플

Moovit : 헬싱키, 상떼페 부르크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였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노선도 파악하기가 편리 했다. 살짝 살짝 틀릴때도 있으므로  다른 앱으로도 확인해 보자


http://moovitapp.com/


반응형